대전시, 2010 지역발전주간박람회에서 개발정책 홍보

9. 15일부터 17일까지 대구엑스코(EXCO)에서 열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10/09/16 [12:32]

대전시, 2010 지역발전주간박람회에서 개발정책 홍보

9. 15일부터 17일까지 대구엑스코(EXCO)에서 열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10/09/16 [12:32]
[시사우리신문]염홍철 대전시장은 15일 ‘지역과 함께 열어가는, 더 큰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대구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2010 지역발전주간박람회’ 개막행사에 참석했다.
 
개막식 행사에는 16개 시도지사, 경제4단체, 지역정책 유관부처 장관과 기업인 및 지자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투자박람회를 확대 개편하여 개최되는 것으로, 지역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15일부터 17일까지 지역발전전시회, 투자설명회, 컨퍼런스, 성공사례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지역발전 전시관에 설치되어 있는 대전시 홍보관에서는 녹색기술산업클러스터 조성에 따른 저탄소 그린빌리지 및 녹색신재생에너지 단지개발, U-헬스케어단지 조성 및 녹색의료관광단지 조성 사업, 일자리 10만개 창출 비전 및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 사업 설명과 함께 대전시 발전 전략을 소개하고, 대전시 투자여건 및 기업유치 지원제도를 설명하는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술제품 전시품목으로 CNN, USA-Today에서 세계5대 기술로 선정한 뇌파 측정.분석 집중력 두뇌훈련 기기인 마인드 셑, 머리에 쓰고 뇌파를 이용하여 실린더 안에서 완구공을 공중으로 띠울 수 있는 게임장치인 폴스터레이너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자기장이 생성되어 피부의 신경세포에 자극하여 이상이 있는 부위를 치료하는 자기장 치료기, 박물관, 전시관 등의 전시물에 대한 소개전문안내 로봇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아울러, 기업지원가이드북, 홍보브로셔, 관광안내 책자 등도 비치하여 방문의 해 사업과 관광명소 홍보 및 아울러 대전관광 특화상품 들을 소개하여 큰 관심을 끌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