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중국동포)본부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정연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2/27 [16:47]

다문화(중국동포)본부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정연태 기자 | 입력 : 2022/02/27 [16:47]

 


[정연태 기자]소통공감위원회 북한이주민&다문화본부 전주명 본부장은 지난 2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영등포구 대림동에서 열린 지지선언에서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60여만 중국동포들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면서 한중수교 이후 중국동포들이 고향이자 모국인 한국으로 올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준 분들도 민주당의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들 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중국동포들을 겨냥해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보험 체계를 개선하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같은 발언은 한국내에서 중국동포들에 대한 혐오감을 조성시키는 발언이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지난2006년부터는 한국에 3년 이상 거주하는 영주권자들이 투표권이 있다는 것은 다들 잘 아는 사실이라면서 엄연히 우리 중국 동포들도 대한민국 국민들과 똑같이 대통령을 뽑는데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는 뜻”이라며 중국동포에 대한 선거권이 있음을 강조했다.

 

또 이재명 후보에게 “우리 중국동포들이 한국에서 잘 정착하여 한국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나갈 수 있도록 더 좋은 정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동포들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