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양경찰서 유휴물품 공유·나눔으로 국가 예산절감

친환경 소통블로그 “니꺼~내꺼~우리꺼~” 활용, 자원의 선순환 실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09/19 [14:58]

포항해양경찰서 유휴물품 공유·나눔으로 국가 예산절감

친환경 소통블로그 “니꺼~내꺼~우리꺼~” 활용, 자원의 선순환 실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9/19 [14:58]

[시사우리신문]포항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 자체 친환경 소통블로그 ‘니꺼~내꺼~우리꺼~’활용을 통해 올 한해 약 4천만원 상당의 국가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니꺼~내꺼~우리꺼’는정부 업무망에 개설한 포항해양경찰서 자체 블로그로 경찰서 내 모든 부서가 접속할 수 있다

 

각 부서에서 사용하지 않는 유휴물품을 블로그에 게시해 두면,물품 구매가 필요한 부서는 구매 전 우선 검색하여 해당물품이 있는 경우그 사용을 전환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이는 ‘아나바다’ 운동이나 ‘당근마켓’ 등의 중고물품 활용 방식을 경찰서 내에서 운용한 것으로올해 블로그를 통해 방화·방열복, 커피머신, 진공청소기 등 물품 총 34점,약 4천만원 상당의 국가예산 절감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

 

※ 아나바다 운동 :“아껴쓰고 나누어 쓰고 바꾸어 쓰고 다시 쓰자”를 줄여 이르는 말로 중고물품을 서로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방법을 통하여 물자 절약과 자원 재활용을 실천하는 일

 

포항해경은 앞으로도 블로그 내 물품의 사진·내용연수 등상세정보를 추가 제공하여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며,물품의 재사용뿐만 아니라 개인피복 나눔과 피복종류 및 사이즈 교환 등활용분야와 범위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성대훈 서장은“작은 실천이 자원으로 선순환 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앞당기는데 포항해양경찰서가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