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초등학교 취학업무 설명회

초등학교 취학 및 소재확인 절차 안내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10/16 [06:48]

광주광역시교육청,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초등학교 취학업무 설명회

초등학교 취학 및 소재확인 절차 안내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10/16 [06:48]

[시사우리신문]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3일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대강당에서 행정복지센터 취학업무 담당자 100여 명 대상으로 초등학교 취학업무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시기별 취학업무 절차 및 주요 점검 사항’과 ‘취학 관련 자주 질의하는 사항’에 대한 안내로 구성됐다. 특히 광주지방경찰청에서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이 실시돼 입학 이전 취학대상아동의 소재 및 안전 확인의 중요성이 다시 강조됐다.

한편 시교육청은 내년 1월3~4일 예정된 초등학교 예비소집을 오후 7시30분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취학 예정 아동, 학부모·보호자의 참가 기회를 넓히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학부모가 초등학교 입학 절차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입학 절차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행정복지센터 및 유치원을 통해 보급한다.

시교육청 행정예산과 박준수 과장은 “모든 취학 대상 아동이 초등학교 입학에 문제가 없도록 이번 설명회에서 관련 절차를 상세히 안내했다”며 ”입학 이전 시점부터 철저히 관리하여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