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찾아가는 문화행사 '프로젝트 유어사이드' 충북 충주 개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10:19]

YG엔터테인먼트 찾아가는 문화행사 '프로젝트 유어사이드' 충북 충주 개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3/10/19 [10:19]

[시사우리신문]대한민국 문화도시를 준비하고 있는 충주시와 충주중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YG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하여 충청권 최초로 찾아가는 팝업행사 '프로젝트 유어사이드(PROJECT YOURSIDE)'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충주시아동청소년 숨&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지역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충주지역 청소년들에게 대중문화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YG의 역대 앨범과 무대 의상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획전시와 YG오디션, YG 프로듀서의 크리에이티브 세션, YGX의 댄스워크숍 등의 스페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충주시에서 기획한 청소년 진로 특강과 스트릿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YG 팝업 행사 홍보 포스터

 

전시는 블랙핑크의 실제 코첼라 무대 의상을 확인할 수 있는 ▲의상존, YG 아티스트들의 역대 실물 앨범을 만나는 ▲앨범존,아티스트별 대표 앨범의 포스터를 소개하는 ▲포스터존등 YG만의 대중문화 콘텐츠를 직접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스페셜 프로그램으로는 위너, AKMU, 트레저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YG 소속 프로듀서 최래성(MILLENNIUM)과 함께 음악을 만들어 보는 '크리에이티브 세션'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YG 오디션', 'YG 오디션 특강(Q&A)'그리고 'YGX 댄스 워크숍'등의 인기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특히 충주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굿즈존의 MD 품목을 더욱 확대했고, YG 대표 캐릭터 크렁크 ▲포토존을 설치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충주시 기획으로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진로특강’및 ‘스트릿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유어사이드'는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수도권에 집중된 대중문화 콘텐츠 경험과 기회를 지역에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지역사회와의 공존을 꾀하기 위해 마련된 YG엔터테인먼트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그 공을 인정받아 2023 문화도시 박람회 및 국제 컨퍼런스에서 '문화도시 진흥 유공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충주중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대중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문화도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의 공존 속에서도 충주만의 문화적 색채를 더 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