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 장애인 일상을 담은 수필집 발간

‘피플 퍼스트 주말모험’ 팀원들의 다양한 이야기 담은 「그날, 그 순간」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11:21]

창녕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 장애인 일상을 담은 수필집 발간

‘피플 퍼스트 주말모험’ 팀원들의 다양한 이야기 담은 「그날, 그 순간」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3/11/29 [11:21]
 

창녕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9일, 발달장애인들의 수필집, 「그날, 그 순간」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그날, 그 순간」은 온전한 하루의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창녕군의 발달장애인 자조 모임인 ‘피플 퍼스트 주말모험’ 팀원들이 본인들의 이야기를 직접 그림과 글로 표현한 책이다.

창녕군 발달장애인들이 자기들의 일상은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수필집'을 발간했다.[창녕군 제공]창녕군 발달장애인들이 자기들의 일상은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수필집'을 발간했다.[창녕군 제공]

이 책은 발달장애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과 일상 속 느낌의 순간을 기억하며 그날의 행복을 글과 그림으로 구성했다. ‘나는 누구일까?’, ‘나의 계절은 어떤 모습일까?’, ‘멋진 나 멋진 너’ 등의 소주제를 특별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피플 퍼스트 주말모험’의 한 팀원은 “이 책이 발달장애인들에게 ‘하면 된다’라는 인식도 심어주고, 다른 분들도 저희처럼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분야에 도전해보시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현숙 센터장은 “이번 「그날, 그 순간」 수필집을 통해 ‘내 삶의 주인공은 나야 나’라는 한 대중가요의 가사처럼 장애인이 온전한 삶의 주인이 됐으면 한다”라며, “장애인 모두가 자기 삶의 주인공이 되길 장애인가족지원센터도 열심히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창녕군, 발달장애인, 그날그순간, 창녕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성/아동/청소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