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애 창원시의원,‘문화지구’도시재생사업 당위성 강조

박명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21:43]

박선애 창원시의원,‘문화지구’도시재생사업 당위성 강조

박명관 기자 | 입력 : 2024/03/13 [21:43]

[시사우리신문]박선애 창원시의원(월영, 문화, 반월중앙, 완월동)은 제13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마산합포구 ‘문화지구’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박 의원은 문화지구에 도시재생사업이 필요한 이유를 강조했다. 문화지구는 3년 연속 공모에서 탈락했다. 현재 창원시는 도시재생뉴딜사업 4곳, 특화재생형 도시재생사업 1곳, 도시재생인정사업 2곳, 도시재생 새뜰마을사업 4곳 등을 진행 중이다.

 

▲ 박선애 의원

 

박 의원은 “문화동 일대는 1899년 마산항 개항과 함께 근·현대사의 중심 지역이다. 일제강점기 각종 시설물이 지어졌고, 영국·러시아·일본 영사관이 있던 곳”이라며 “1900년대 주요 관청이 있던 행정의 중심지였으며, 통술거리, 깡통시장, 벚꽃거리, 연애다리 등 역사·문화적 스토리가 살아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도심 쇠퇴가 심화되고 노후주택 비율이 90%에 달하면서 그 어떤 지역보다 도시재생이 절실한 곳”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문화지구가 도시재생사업에서 계속 탈락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러면서 창원시 담당 부서와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해 재응모해야 한다고 했다.

 

박 의원은 “문화지구는 도시재생이 필요한 모든 요건을 갖춘 곳”이라며 “마산해양신도시 조성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