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경남지사 후보군 두고 어쩌나...?

창원시장 잃어버리고, 그 여파가 도지사의 패배, 대선 패배로 갈 우려도 상당히 높아~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2/10/10 [10:56]

새누리 경남지사 후보군 두고 어쩌나...?

창원시장 잃어버리고, 그 여파가 도지사의 패배, 대선 패배로 갈 우려도 상당히 높아~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2/10/10 [10:56]
새누리당은 12.19 박근혜 대선후보와 러닝메이트의 역할을 할 수있는 경상남도 지사 재보궐 선거 4명의 후보군을 두고 고심에 빠졌다. 이에 지난 8일 중앙당 공천위는 심사를 통해 압축된 4명의 후보 (박완수.이학렬.하영제.홍준표)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3일 국민참여경선을 통해 4일 개표 및 후보자 지명 경남도당 대회에서 경남도지사 보궐선거 후보를 선정하기로 결정했다.
 
새누리당 경남지사 후보에 '국민참여경선'방식은 대통령선거인단 선출규정(책임당원 20%,일반당원 30%,국민선거인단 30%,여론조사 20%)을 준용키로 했다.
 
한편 공심위원에는 안홍준,신성범,여상규의원이 활동하고 있어 경남지사 보선이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만큼 야권 후보와의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어 공심위원들의 목소리에 힘이 쏠리고 있는 상태다.

홍준표 전 대표와 박완수 창원시장은 도지사 보궐선거를 위해 무소속 출마설이 나오고 있어 창원시장 보궐에도 현 직 도,시원들의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태다.
 
홍준표 전 대표는 한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경남지사직에 출마하겠다고 밝혔지만 당에서 국민참여경선으로 결정한 되에 사실상 나에게 들러리를 서라는 것이다"며"당의 태도를 기다려보고 당적을 취소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9일 이상돈 새누리당 정치쇄신특위 위원은 YTN 라디오 [뉴스 정면승부] 인터뷰에서 "홍준표 전 대표의 판단 이며 자신께서 무소속으로 꼭 나가시겠다면 누가 말리겠냐"며"그래도 여하튼 전 대표기 때문에 탈당이 가져오는 여파는 적지 않을 것 이다"라고 말했다.이어"진짜로 홍준표 전 대표가 무소속으로 출마하게 되면 제가 보기에는 도지사가 야권으로 넘어갈 것이다"라고 우려했다.

또,이상돈 위원은 "경남지사 4명의 후보로 축소된 상황에서 홍준표 전 대표와 박완수 현 창원시장, 이학렬 현 고성군수는 이른 바 공룡군수라고 불린다. 고성의 공룡 엑스포를 세계적인 행사로 성공시킨 3선의 유능한 군수다. 그리고 농수산부 차관과 산림청장을 지낸 하영재 이렇게 4분이다"라며"그 중에서도 제가 걱정하는 부분은 박완수 현 창원시장이 경선하고 해서 시장직을 내놓게 되면 통합 창원시 초대 시장직으로서는 첫 임기다.  그리고 창원시 시장보궐선거, 창원은 큰 도시다. 창원시장 선거에서 시장직을 뺏길 것 같다."고 우려했다.
 
이어 "지난번 4.11총선때 우리 의원 두분이 간신히 붙었다. 그래서 이번 시장선거 같으면 대선은 투표율이 높기 때문에, 창원은 노동자, 노조가 많다"며". 그래서 창원시장을 잃어버리고, 그 여파가 도지사의 패배, 대선 패배로 갈 우려도 상당히 있다"고 말했다.
 
그 다음에 "이학렬 고성군수 같은 경우에 재보선이 별 우려가 없다. 3선 군수가 도지사기 때문에 국민들도 이해를 하고 또 고성군수 보선은 보선도 아니다. 단위가 작기 때문에 그건 뭐 당연히 우리가 공천만 하면 당선이 되고, 고성군 에서 민주당 후보가 나온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그런데 홍준표 전 대표까지 나와서 무소속 하게 되면 결국은 제가 보기에는 도지사가 야권으로 넘어갈 것 같다"고 생각을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324234 2012/10/18 [23:37] 수정 | 삭제
  • ★로그인할때마다 ☞☞ 보 너 스 3 % ★
    ▶단돈《 만 원 》으로대박의행운을◀
    ★명품 카­지노☞HTTP://w­ww.cdp6000.c­om★
    ★30­억이상 출­금자 20명이상 배출★ www.cdp6000.c­om
    ★5­억까지 스피드 출­금 - 고­객맞춤 1:1 안전계­좌 운영
    ▶첫 입­금시 10프로 추가 충­전 w­ww.cdp6000.c­om
    ★연예인,운동선수,정치계쪽에 종사하시는분들이 인정하는곳
    ★무료머­니로 연습감상하시고 판단하세요^^홈피참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