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 부친의 권력형 특혜 독립유공자 포상 수여 의혹 ...녹취록 공개

진화 기자 | 기사입력 2019/01/20 [15:16]

손혜원 의원 부친의 권력형 특혜 독립유공자 포상 수여 의혹 ...녹취록 공개

진화 기자 | 입력 : 2019/01/20 [15:16]

손혜원 의원이 여당 국회의원 신분이었던 지난해 신청에서 부친에 대한 건국훈장 수여가 손쉽게 결정되었다는 권력형 특혜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 손혜원 의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에 대한 보훈처의 해명은 사실이 아니거나 납득하기 어렵다.

 

먼저 지난해 독립유공 포상자 중 전화 신청을 한 경우는 손혜원 의원 가족이 유일했다는 의혹에 대해, 보훈처는 재심 신청자의 경우엔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고 해명했다.

 

제보에 따르면,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다음은 제보자와 보훈처 직원과 간의 통화 녹취록 전문이다.

 

보훈처 직원 : 아까 전화 받았던 보훈처 직원인데요.

 

제보자 : 네네 맞습니다. 네네. 그 저희가 여쭤보고 싶은 것은 그 이번에 사회주의 이력이 있던 사람도 그 독립유공자 대상이 될 수 있게 좀 규정이 완화됐다고 하더라구요.

 

보훈처 직원 :그렇게 된 부분이 있구요. 풀리지 않은 부분도 있구요.

 

제보자 : 그래서 만약에 과거에 서류들을 제출했던 사람은 그냥 따로 신청서 낼 필요 없이 같이 심사해달라고 전화로 요청만 드리면 되는 것인지 아니면 신청서나 관련서류를 같이 내야되는 것인지 좀 여쭤볼라고 전화..

 

보훈처 직원 : 네 이미 제출하셨던거는 다시 제출하실 필요 없구요. 전화상으로 신청이 곤란하고 재심신청서를 제출해주셔야 되는데요. 신청서 양식은 따로 없구요. 대신 백지에다가 어떠어떠한 이유 때문에 포상이 안됐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뭐 소명이 소명할만한 내용이 있으시다던가 자료가 있으면 첨부를 해 주시구요. 그렇지 않으면 방금 전에 말씀해 주신데로 그런 사유로 재심을 신청하고 싶다 해주시면 그 내용에 대해서 담당하시는 분이 내용을 보고 판단하고 재심을 올릴수 있는지 없는지를 회신을 보내드릴 거에요.

 

제보자 : 음 그렇군요 어쨌든 신청서만 내면 된다는 말씀이시죠?

 

보훈처 직원 : .

 

제보자 : 아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훈처 직원 : 감사합니다.

제공=자유한국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