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상담관이 들려주는 20대 장병 고민 스토리 ‘이대론 군생활 못하겠어요’ 출간

최진경 기자 | 기사입력 2011/10/25 [13:44]

군상담관이 들려주는 20대 장병 고민 스토리 ‘이대론 군생활 못하겠어요’ 출간

최진경 기자 | 입력 : 2011/10/25 [13:44]
올해는 강화도 해병대 총기사건에서부터 연이은 장병들의 사건사고들이 이어진 해였다. 과연 그들이 그런 상황에 이르기까지 이끈 심리적 정황들은 무엇이었을까?
 
폐쇄적인 군환경에 대해 모두가 관심을 갖고 이해해야 될 시기가 되었다는 여론이 일어나면서 최근 도서출판 인카네이션의 상담심리학 임프린트인 맘앤맘에서는 20대 장병들의 고민스토리를 다룬 ‘이대론 군생활 못하겠어요’(정택수 저, 11,800원)를 발간했다.

▲ 군 상담관이 들려주는 20대 장병 고민 스토리, '이대론 군생활 못하겠어요'     ©최진경 기자
‘이대론 군생활 못하겠어요’에는 20여 년간 현역 군인으로 복무해 온 저자의 실제 경험과 병영생활전문상담관으로 최전방에서 보낸 시간에서 빚어진 통찰력들이 잘 기록돼 있다.
 
저자는 20대 장병 또래의 자녀를 둔 한 아버지의 입장에서, 또한 예리한 한 명의 상담자의 입장에서 에세이 형식으로 이 책을 기술해 나가고 있다.

현재 자녀가 군대에 가 있거나 보내야 되는 부모들과 군대생활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돼 있는 모든 분들, 그리고 군상담이라는 특수상담에 관심 있는 모든 독자들에게 흥미로운 ‘각인효과’를 안겨다 줄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신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맘앤맘(인카네이션 임프린트) 편집자 정원철(010-7750-9327)이나 메일(jwc072@naver.com)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