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서울시와 함께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오는 1월 28일부터 홈페이지에서 무료입장 사전등록 시작

김민주 기자 | 기사입력 2015/02/05 [17:36]

올해는 서울시와 함께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오는 1월 28일부터 홈페이지에서 무료입장 사전등록 시작

김민주 기자 | 입력 : 2015/02/05 [17:36]
3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4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진행되는 ‘2015불교박람회’가 대한불교조계종 주최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주최하게 되어 행사의 명칭을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로 변경됐다. 

작년 2014불교박람회를 방문하여 "불교박람회는 문화유산을 많은 대중에게 알리고 향유되는 좋은 광장이다. 서울시도 불교박람회가 세계적인 행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며 적극적인 지지를 표했던 박원순 시장의 다짐이 실현됐다.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명칭에 대한 변경뿐만 아니라 행사의 전반적인 컨텐츠와 홍보부분이 더욱더 강화될 예정이다. 참가업체들의 전통문화우수상품전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서울시장상을 수여하고 서울시 장인들과 함께하는 기획 전시 등 더욱더 공신력 있는 행사로 거듭나게 됐다.

또한 공동주최에 따라 서울시 홍보매체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홍보물은 서울시 100여 곳의 전광판에 표출되며 버스, 지하철, 구청 등 다양한 곳에서 홍보되어 시민들에게 불교박람회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기존의 불교박람회와 달라진 것은 전시분야 구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참가 업체들의 전시분야를 주거, 차와 다기, 예술과 문화상품, 수행과 사회활동, 문화서비스, 사찰음식 부문으로 세분화하여 관람객과 불교·전통문화산업의 친밀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전통문화 우수상품공모전, 템플스테이 특별전, 사찰음식대축제, 붓다아트페스티벌, 국제불교전 등 다양한 기획전 통해 한국불교문화와 전통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참가업체들의 실질적 성장과 함께 불교산업과 문화, 전통산업과 문화의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2월 28일까지 무료입장을 할 수 있는 사전등록을 홈페이지(www.bexpo.kr) 에서 진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국제불교박람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