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카우트경남연맹 육성회 임시총회 및 신입회원 환영회 가져!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12/03/24 [16:20]

한국스카우트경남연맹 육성회 임시총회 및 신입회원 환영회 가져!

노상문 기자 | 입력 : 2012/03/24 [16:20]
지난 2012년 3월 23일 마산리베라호텔 11층 스카이홀에서 한국스카우트경남연맹(연 맹장 박태희)은 임시총회 및 신입회원 환영회‘를 가졌다.
▲     © 노상문 기자
이날 신입회원으로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조기조 원장.창원방 최재영 대표.(주)보명금속 조현옥 대표이사.(주)에코폴리택 김수용 대표이사.경남직업학교 최수진 이사장.(주)백운 박종환 대표이사.동원건설(주)조재룡 대표이사.(주)대호아이엔티 김환준 대표이사.달마선원 김삿갓 주지스님.금강선원 자흥 주지스님.한마음병원 강희순,원무차장,(주)비스테크 강희진 대표이사’등이 신입회원으로 가입하여 경남지역 청소년들의 스카우트 활동을 위해 자문역 활을 한다.
▲     © 노상문 기자
신입회원 환영회 박태희 연맹장은 그동안 스카우트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밝고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많은 대원들을 위해 땀 흘려 봉사하여 오고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사회적으로 역량이 있는 신입회원들 참여를 한 만큼 이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인사말에서 밝혔다.
▲     © 노상문 기자
스카우트 활동은 현재 전 세계 161개국 3천만 명 활동하는 세계 최대의 청소년 운동이며. 세계스카우트의 조직은 세계연맹을 비롯하여 유라시아, 미주, 아랍, 유럽, 아프리카에 지역사무처를 두고 있으며, 어디서나 스카우트 선서와 규율을 통해 활동하고 있는우리나라 대표 청소년봉사단체이다.
▲     © 노상문 기자
경남연맹육성회 임시총회 및 신입회원 환영회‘를 갖는 자리에 (사)한국가수협회 경남지부(지부장 김상겸)과 박태희 연맹장은 공동의 발전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약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상호 협약식을 가졌다.

▲     © 노상문 기자
이번 협약 식을 통해 앞으로 두 단체는 원할한 엄무 협조와 정보교환을 위하여 상호 지원과 협력을 동반해 나가기로 했다.이를 위해 청소년대상 장기자랑대회 기획은 물론 심사.공연 시상 등을 상호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     © 노상문 기자
우리나라 스카우트는 1922년 10월 5일 중앙고보의 조철호 선생이 조선보이스카우트(조선소년군)를 창설하고, YMCA의 소년부 간사 정성채 선생이 소년척후단을 창설하였다. 조직의 기반이나 지도방법에서 스카우트 기본정신을 근간으로 한 두 단체는 지(知), 덕(德), 체(體)를 겸비한 민주시민 양성을 위 한 전인(全人)교육에 목표를 둔 청소년 인성단체이기도 하다.

스카우트 운동은 대자연 속에서 단체생활을 통하여 심신을 단련하고 지도력을 키우며 스스로 잠재 능력을 발전시킴으로써 개인적 성장과 민주 시민의 자질을 배양시킬 수 있는 활동이다.

한편 신입회원으로 참여한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조기조 원장등.은 참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청소년에게 스카우트 방법에 의한 교육을 통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향상 신체적, 지적, 사회적, 정신적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개인으로서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서 지역과 국가,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바람직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