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5월5일 어린이날 가족문화축제 한마당

박신혜 기자 | 기사입력 2012/05/01 [13:12]

부산, 5월5일 어린이날 가족문화축제 한마당

박신혜 기자 | 입력 : 2012/05/01 [13:12]
제 90 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학생교육문화회관,시립시민도서관, 및 교통문화연수원 공동주관으로 오는 5일에 유,초등학생, 일반시민 20,00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문화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회관, 학생교육문화회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어울림마당, 소극장공연마당, 교통문화체험 마당, 가족독서마당, 문화체험마당'으로 이루어진다.
 
오전10시에 풍물패의 신나는 판굿으로 시작해 동화의거리 입구를 따라 올라가면,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등 다양한 체험도 할수 있다.
 
동화의거리에서는 윷놀이, 팽이치기, 비석치기, 투호, 제기차기등의 다양한 민속놀이 마당을 즐길수 있으며, 교육문화회관의 문화체험마당에서는 도자기, 기타, 오카리나 등의 예술체험과, 탁구,당구 등의 스포츠 체험마당,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방도 마련되어 있다
 
어린이회관 전시관에는 과학과 수학, 해양,창의 등 다양한 9개의 전시실이 갖추어져 있어 전시실 체험만으로도 어린이날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다. 특히 과학체험실에서는 춤추는 로봇과 축구하는 로봇 등을 직접 조작하는 활동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을 마련했으며, 식물원에 조성된 나비와 곤충 체험관에서는 알에서 어른벌레까지의 살아있는 생물을 불 수도 있다.
 
그밖에도, 매직쇼, 인형극,사물놀이, 오카리나중주 등 어린이들이 즐겁게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있는 다양한 행사가 하루종일 이어질 예저이다.
 
이 모든 행사는 부산광역시 어린이 회관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