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박물관 시간여행』속으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어린이날 문화행사 열려

김주원 기자 | 기사입력 2012/05/01 [20:22]

어린이 날『박물관 시간여행』속으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어린이날 문화행사 열려

김주원 기자 | 입력 : 2012/05/01 [20:22]

▲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행사     © 군산시청 문화체육과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를 운영한다.

근대해양물류 중심지역이였던 군산의 특성에 맞게 안강망 어선 타보기 및 낚시체험 등 다양한 해양체험은 물론 일제시대 평범한 서민들의 생활모습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인력거 타기 및 근대한복 입어보기, 페이스 페인팅, 공예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준비하여 새로운 시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역사를 되짚어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과 같은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도 함께 준비하여 온 가족이 다 함께 모여 따스한 봄날 휴일을 만끽하며 가정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추억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박물관 근대생활관에서는 소설“탁류”와 “아리랑”의 주요장면 및 영명학교와 3·1 운동 등 일제강점기 수탈의 역사를 배경으로 생동감 있는 근대연극을 공연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전국 박물관 최초로 전시공간을 활용하여 순수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이루어지는 시대극으로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박물관,문화체험행사,어린이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