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연금보험 펀드변경으로 수익률을 관리해야 한다!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7/03 [22:27]

변액연금보험 펀드변경으로 수익률을 관리해야 한다!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2/07/03 [22:27]
▲     © 송혁수 기자

 
 
 
 
 
 
 
 
 
 
 
 
 
 
 
 
 
 
 
 
 
 
몇개월 전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논란이 있었다. 이로인해 생명보험업계와 소비자단체간의 치열한 공방이 오고 가고, 변액연금보험에 가입 되 있는 소비자들은 중도해지 해야 하는건 아닌가 불안해 했었다.
 
누구의 잘못을 떠나서 책임을 질려고 하는 이는 아무도 없다. 결국 소비자가 책임을 떠 안고 손해를 보게 될 수 밖에 없다.
 
변액연금보험의 본질은 보험이다. 단지 보험안에 공시이율(변동금리)로 보험료가 운용이 되지 않고 펀드나 채권으로 운용이 된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연금보험이기에 중도해지 시 원금을 다 받지 못하는 불이익이 올 수 있다는 점에서  수익률 논란으로  소비자가 중도해지 시  피해가 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럼 수익률논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처음에 언급했 던 중도해지가 답일까? 아님 변액연금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는게 답일까? 또 다른 여러가지 해결방안이 있을 수 있겠지만, 보험의 기본사항 중 하나인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다.
 
에프엠에셋 에프엠연금보험(www.fmyungum.com) 이강우지점장은 "변액연금보험 안에는 여러가지 펀드들이 들어 가 있어서, 세계시장의 움직임을 보면서  펀드변경을 해주면, 수익률을 최대한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앞으로의 주식시장은 아무도 알 수 없다. 하지만 과거의 주식시장의 데이타와 언론매체들을 통해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누구나가 예측은 가능하다. 세계시장의 호재로 인한 주식상승 시기에는 주식형펀드나 인덱스펀드로 가지고 가면서, 갑작스런 악재로 주식시장이 하락으로 간다면, 채권형으로 변경을 해 주면 된다.
 
이런 펀드변경 관리는 보험사의 보험설계사들이 전문지식으로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 해야 할 것이다.
에프엠에셋 에프엠연금보험(www.fmyungum.com)은 전 보험사 변액연금보험 비교무료상담과 펀드변경관리 시스템을 운용 중에 있고, 수익률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연금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