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대비 변액연금보험 및 변액유니버셜을 적극 활용해라!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4/01 [17:19]

노후대비 변액연금보험 및 변액유니버셜을 적극 활용해라!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3/04/01 [17:19]
▲     © 송혁수 기자

 
 
 
 
 
 
 
 
 
 
 
 
 
 
 
 
 
 
 
 
 
 
 
 
 
 
 
 
평균기대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노후에 필요한 자금도 점점 많아 지고 있다. 그럼 노후에 얼마의 자금이 필요할까?? 이는 현재 나이, 물가상승률, 금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금 바로 은퇴한다고 가정할 경우 한달에 100만원씩 30년간 받는 4%고정금리로 즉시 연금에 가입한다고 했을 시 약 2억1천만원이 필요하다.
만약 현재 나이가 30세이고 60세에 은퇴를 맞이할 경우 물가상승률 3.5%만큼 매년 필요금액이 증가한다. 그럼 은퇴시 필요자금은 약 5억8천만원이 되는 것이다.
이는 일반 직장인들에게 모으기 힘든 금액으로 다가온다. 그런데 불행히도 필요자금은 이보다 더 많이 든다는 것이다.

현재 시중에 4%대의 고정금리는 없을 뿐더러 금리는 앞으로 인상보단 인하에 무게를 두고 있고 평균기대수명도 점점 증가될 전망이어서 노후에 현재물가로 한달에 100만원이라는 돈이 필요할 경우 6억이상에 엄청난 돈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한달에 100만원이 아닌 200, 300만원이 필요하다고 한다면 필요자금은 2배, 3배 더 늘어난다는 결론이 나온다.
 
노후에 이렇게 많은 금액이 필요한데 이런 자금을 단순히 국민연금만으로 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럼 이런 노후대비는 어떻게 해야될까??
 
업계 전문가들은 "아직 나이가 젊다면 공시이율로 운용되는 연금보험보다는 펀드로 운용되는 변액연금과 VUL을 활용"하라고 말을 한다.
위에서 봤듯이 금리가 계속 동결 내지 인하되고 있는 추세이고 향후에도 금리가 계속 낮아 질 것으로 추정되어 공시이율로는 많은 금액을 모으기가 어려워 펀드로 운용되는 변액연금과 변액유니버셜로 준비하는게 좋을 것이다.
그리고 변액연금과 변액유니버셜의 경우 초기 사업비가 많아 무리하게 투자하기 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여 추후 여유자금이 생기면 추가납입기능을 적극 활용을 해야 할 것이다.
 
이에 글로벌금융판매 에프엠연금보험(www.fmyungum.com)에서는 전보험사의 전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나이별 연급지급나이 연금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프로그램을 이용해 소비자들에게 객관적 비교분석을 해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연금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