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인 영농기초교육 수료

나주시, 귀농귀촌 영농기초 교육 활기를 띄며 수료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4/06/10 [10:56]

귀농귀촌인 영농기초교육 수료

나주시, 귀농귀촌 영농기초 교육 활기를 띄며 수료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4/06/10 [10:56]

나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민관)에서는 귀농귀촌인 및 귀농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영농기초교육 수료식을 지난 5월 29일 가졌다.

 

귀농귀촌인 영농정착기초교육은 지난 4월 24일 개강해 5월 29일까지 총 6일간 39시간으로 42명이 수료하였으며, 일회성의 단순교육을 넘어 영농설계 및 경영일지 작성, 나주농업기상정보, 농산물 마케팅, 농촌에서의 건강관리, 농업법률, 귀농사례, 특용작물재배기술, 좋은 토양만들기 이론 및 실습, 현장견학(6차산업) 등 귀농생활에 필요한 농업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겸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 나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민관)에서는 귀농귀촌인 및 귀농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영농기초교육 수료식을 지난 5월 29일 가졌다.     © 나주시
특히, 5월 29일 6회차, 나주시 귀농인들을 위한 흙의 이해와 좋은 토양만들기 이론 및 실습교육은 농사에 있어 가장 중요 것은 어떠한 기술보다 땅심을 먼저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으로 교육을 마무리 지었다.


나주시농업기술센터 이민관 소장은“나주농업을 이끌어 갈 원동력으로 새로운 농업․농촌의 활력소로 그 역할이 기대된다”며“후속교육은 하반기 품목별로 교육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역농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다루는 등 앞으로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나주시, 귀농귀촌 영농기초 교육 활기를 띄며 수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