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국수전] 세계최대규모! 바둑 꿈나무들의 축제!

한화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 지역예선 개막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5/05/11 [20:22]

[제15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국수전] 세계최대규모! 바둑 꿈나무들의 축제!

한화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 지역예선 개막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5/05/11 [20:22]
[송혁수 기자] ‘제15회 한화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이 6월 6일 익산 예선을 시작으로 7월 18일 용인, 광주 예선까지 전국 24개 지역 예선을 치른 후 8월 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단일 어린이 대회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한화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은 바둑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초등학생이나 미취학 아동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스페인, 루마니아 등 총 9개국 바둑 영재 1만여 명이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참가 부문은 실력에 따라 국수부(유단자 이상), 유단자부(초단~3단), 고급부(1급 이하), 고학년부(4~6학년, 4급 이하), 저학년부(1~3학년, 4급 이하), 샛별부(10급 이하)의 6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 접수는 5월 11일부터 22일까지이며, 각 지역별로 대회 2주 전까지 추가접수가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한화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 홈페이지(www.hanwhalife.com/baduk)'를 통하거나, 각 지역별 접수처로 전화하여 접수 할 수 있다.
 
국수부 우승자에게는 바둑영재 장학금 500만원과 우승자가 재학중인 학교에 우승자 명의로 500만원의 장학금이 기부된다. 또한 국수패 및 아마 5단증이 수여되며,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및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2천여명의 지역 예선 우수자에게도 시상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8월 6일 열리는 본선에서는 메인행사와 더불어 바둑황제 조훈현 9단과 함께하는 지도다면기, 사인회 등 다양한 행사가 치러진다.
 
제15회 한화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은 한화생명보험주식회사가 주최하고 대한바둑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초등바둑연맹이 협력하고 한국기원이 후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