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연금보험(동양생명 리셋플러스)이란?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2/05/10 [17:50]

변액연금보험(동양생명 리셋플러스)이란?

안민 기자 | 입력 : 2012/05/10 [17:50]
동양생명 리셋플러스변액연금보험상품을 보게 되면 유형이 2가지가 나와 있다. 

첫번째는 1형 - 스텝업 플러스형이고 두번째는 2형 - 스탠다드형 으로 구분이 되 있다.

계약자적립금을 어떻게 관리를 할 것이냐? 에 대한 하나의 유형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     © 시사우리신문 편집국
 
 
 
 
 
 
 
 
 
 
 
 
 
 
 
 
 
 
 
 
 
 
 
 
 

간단히 유형별로 설명을 하자면
 
* 1형 - 스텝업 플러스형(성과보증)
보험계약일로부터 연금지금개시나이 3년전 계약해당일(성과보증기간)까지 계약자적립금이 Step별(단계별) 목표기준금액에 도달할 경우, 해당시점의 초과성과금액을 최저사망보험금 및 최저연금적립금에 추가보증 해준다(다만, 연금개시전 중도해지시에는 최저보증이 되지 않는다)
 
Step별 목표기준금액
목표기준금액                           Step1                       Step2                     Step3                       Step4
기본보험료 합계액              120%                     150%                    180%                     200%
 
[Step별 초과성과금액은 발생한 날을 기준으로 채권형 펀드로 전환 운용이 된다]
 
* 2형 - 스탠다드형(기본형)
모든 투자 책임이 계약자에게 귀속되는 변액보험임에도 불구하고 사망시 또는 연금지급개시시 투자실적이 악화되더라도 납입한 보험료를 최저보증 해준다(다만, 연금개시전 중도해지시에는 최저보증이 되지 않는다)
 
특별계정에서 일반계정으로의 전환옵션(Knock-Out)은 연금개시전 보험기간 중 보험계약일 이후 2년 이상 경과한 계약에 한하여,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계약자적립금을 일반계정으로 전환하여 운용된다.
 
▲     © 시사우리신문 편집국

 
더 자세한 동양생명 리셋플러스변액연금보험상품 무료상담이나 가입을 원한다면, 에프엠에셋 에프엠연금보험(www.fmyungum.com)을 추천한다.
 
변액연금보험은 펀드를 선택하고 나중에 펀드변경도 중요하겠지만, 본인에게 맞는 상품유형 또한 중요하므로, 전문가에게 반드시 상담을 받을 것을 권유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