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즐거움, '2012 광주봄꽃박람회' 개막

설희 기자 | 기사입력 2012/03/31 [14:43]

보는 즐거움, '2012 광주봄꽃박람회' 개막

설희 기자 | 입력 : 2012/03/31 [14:43]
'2012 광주봄꽃박람회'가 3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꽃…즐거움 그리고 치유와 웰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22개 주제정원과 150개 홍보부스, 체험 프로그램, 무대공연 등을 선보이며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 '2012 광주봄꽃박람회'가 3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설희 기자

 
이번 봄꽃박람회는 '입구정원'을 비롯해 '장미정원', '분화동산', '초화정원', '국제화훼관' 등을 새롭게 단장했다.

도시민의 심신을 맑게 해줄 '휴(休)가든'과 '템플스테이 특별관'도 선보이고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꽃 강좌와 함께 플라워 테라피, 히야신스 심기, 압화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체험, 짚풀 체험, 전통놀이 등 15개 체험행사도 곁들여진다.

무대 이벤트로는 인형극, 마술, 요들송, 구연동화, 댄스스포츠, 오카리나 앙상블, 아카펠라, 벨리댄스 등이 마련되고 '제2의 백남준'으로 불리는 비디오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와 극사실적인 꽃 그림 전문 화가인 강동권 작가의 꽃 주제 공동 회화전도 눈길을 끈다.
 
▲ '2012 광주봄꽃박람회'가 3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 설희 기자

이번 박람회는 광주 효령동노인복지타운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다육식물과 광주 건국동주민센터 어르신들의 짚풀공예 시연 등 노인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 2평 규모의 미니정원을 시민이 직접 조성하는 코너가 마련되고 '꽃그림 그리기 콘테스트'도 펼쳐진다.

입장객들에게는 매일 400명에게 4000매의 꽃씨를 제공하고 특급호텔 무료숙박권, 광주FC 시즌관람권, 뷔페 무료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봄으로 가는 길목에 열리는 광주봄꽃박람회는 시민의 행복은 물론, 지역화훼 소비촉진과 판로확대에도 기여하는 명품 꽃박람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봄꽃박람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