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도로명주소 생활화를 위한 대 구민 홍보 박차

문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2/19 [20:22]

인천시 남동구, 도로명주소 생활화를 위한 대 구민 홍보 박차

문주희 기자 | 입력 : 2013/02/19 [20:22]
▲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가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에 대비해 홍보를 하고 있는 장면    © (사진 = 인천시 남동구)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에 대비해 2013년을 도로명 주소 홍보의 해로 정하고 구민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최근 ‘2013년 도로명주소 생활화를 위한 대 구민 홍보 계획’을 수립하고, 도로명주소 사용을 적극 유도하고 홍보를 다양화 한다는 계획이다.
 
계획의 주요 내용은 ▲ 공무원, 개인 사업자에 대한 교육 ▲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일일교실 운영 ▲ 초.중.고학생을 대상 홍보교육 ▲ 트위터, 홈페이지, 반상회보, 게시판 등 각종 홍보 ▲ 매월 14일 ‘도로명주소의 날’ 지정 운영 ▲ 통장을 통한 도로명주소 홍보 ▲ 인터넷 등 각종 사이트의 회원가입 시 도로명주소 활용 유도 등이다.
 
또한 홍보 부스를 설치하거나 길거리 캠페인을 실시해 주민에게 직접 찾아가 누구나 쉽게 도로명주소를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우리집 도로명주소 확인은 도로명주소 안내 홈페이지(www.juso.go.kr)및 스마트폰의 주소찾아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내년부터 도로명 주소가 전면 사용됨에도 불구하고 주민의 인식이 부족하지만, 일방적인 홍보는 한계가 있다”며, “도로명 주소가 익숙해지면 목적지 검색이 훨씬 쉬워질 것이기 때문에 주민 여러분의 능동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며 협조를 바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