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광주본부, 철도테러예방 특별교육 시행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4/22 [00:14]

코레일 광주본부, 철도테러예방 특별교육 시행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6/04/22 [00:14]

 

▲ 코레일 광주본부(본부장 김현섭)는 지난 20일 대테러 전문가를 초빙하여 철도테러 예방 특별 교육을 시행했다.     ©코레일 광주본부

 

코레일 광주본부(본부장 김현섭)는 지난 20일 대테러 전문가를 초빙하여 철도테러 예방 특별 교육을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해외에서 발생한 연쇄 폭탄테러 및 북한 테러 위협 증가에 따라 철도 테러를 미연에 방지하고 코레일 광주본부 직원들의 대테러 업무 능력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우리지역 내 대테러 업무 전문가인 광주지방경찰청 경비교통과 김병환 경위가 맡았다.

    

교육 순서로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전세계 테러 동향이 담긴 동영상 시청 후 질의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테러 발생시 단계별 대처 방법등에 대해 교육이 실시됐다. 

    

김현섭 광주본부장은 “지난 3월 벨기에 브뤼셀 공항 및 지하철역에서 발생한 연쇄폭탄테러에서 보듯 다중이용시설인 철도역사에서 테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철도이용 고객의 안전확보를 위해 직원 모두가 테러예방활동에 더욱 더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