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어린이 무료검진, 이동차량버스 행렬 줄이어

- 이틀동안 800여 명 어린이들에게 무료구강검진 실시 - - 치협, 어린이박람회에 참가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 홍보부스 운영 -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5/05/05 [04:39]

치협 어린이 무료검진, 이동차량버스 행렬 줄이어

- 이틀동안 800여 명 어린이들에게 무료구강검진 실시 - - 치협, 어린이박람회에 참가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 홍보부스 운영 -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5/05/05 [04:39]
 
▲ 이동차량버스에서 검진하고 있는 박영채 홍보이사.     © 송혁수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 이하 치협)는 지난 5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린 ‘제5회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에 참가해 이동차량버스를 통한 무료구강검진과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위한 구강교육을 진행했다.
 
치협은 국민안전처와 국민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8개 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이동차량버스를 통해 8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무료구강검진을 실시하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무료구강검진에는 치협 김소현 대외협력이사와 박영채 홍보이사를 비롯한 김진아 대외협력위원과 엄강우, 이영미 원장 등 총 5명이 진료에 참여했다.
 
특히, 치협은 건강하고 튼튼한 치아를 간직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다시 한번 환기시키고자 서울대학교 치의학박물관에서 대형 치아모형을 협찬받아 칫솔질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교육을 받은 어린이들에게는 귀여운 돌고래와 무당벌레 등 모형으로 제작된 칫솔과 치약 셋트를 증정했다.
 
또, 동국제약에서 협찬받은 캐릭터 핑키와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즐거운 추억거리 제공을 위해 ‘KDA 포토존’을 설치하여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치협의 이동차량버스와 교육 홍보부스를 방문한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은 아이들의 구강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익힐 수 있게 된데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치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익혀 나감으로써 튼튼한 평생치아를 간직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최남섭 협회장은 지난 1일 개막식에 참석하여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치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